박호근 시의원, 인도 콜카타에서 의료봉사 활동 펼쳐

작성일 : 2017-08-08 15:3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박호근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4)은 지난 729일부터 8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인도 콜카타 지역 일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박 의원은 평소 활동해오던 오륜교회의 의사, 간호사, 그 외 일반인 등을 포함한 총 44명과 함께 인도로 의료봉사활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의료봉사단에는 내과와 치과, 안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 의료진이 대거 참여했고, 의료장비와 약품을 공수하는 일이 어려웠지만 의료봉사단은 한 명의 환자라도 더 보살피기 위해 8일간의 짧은 일정동안 열심히 진료에 매진했으며, 1,300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박 의원은 어릴 적 외국인 간호사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질 수 있었던 감사한 기억이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늦었지만 그 빚을 조금이라도 갚고자 동행하게 됐다고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 동기를 언급했다.

 

그 밖에 의료봉사단은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위생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에 현지 주민들은 봉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인도에서의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감동적인 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국내에서도 이러한 봉사의 기회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도에서의 의료봉사활동 소회를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