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3동,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홀몸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150여 가구 전달

작성일 : 2020-11-20 15:02

지난 18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성내3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석해 소외 이웃을 위한 김장을 담그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성내3동은 지난 18일 직능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다가오는 겨울, 어려운 이웃의 먹거리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성내3동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회원 등 총 3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김장에 사용된 절임배추 600kg은 관내 소재 선영아 사랑해미용실에서 기부해줬으며 성내3동 직능단체협의회는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금으로 무, 마늘, 고춧가루 등의 김장재료를 준비해 나눔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는 홀몸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150여 가구에 전달된다.

 

김희숙 성내3동장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김장 나눔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코로나로 더욱 힘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내3동은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김장 행사는 마을 공동체를 위한 화합과 나눔의 장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실시했으며 참가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