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쓰레기줍기 봉사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친환경 사회공헌 주민참여 봉사활동 실시

작성일 : 2020-11-24 17:58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공영주차부 직원들은 지난 21일 친환경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에코플로깅(쓰레기줍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공영주차부 직원들은 희망브릿지 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활동에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11명이 방역 관리에 신경쓰며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올림픽공원역까지 약 1.9km 에코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1일부터 급격히 떨어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자 모두 적극적으로 임했다.

 

이번 에코플로깅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우리집 반려견이 산책한다고 생각하면서 담배꽁초나 작은 쓰레기들도 꼼꼼히 살펴서 청소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산책하는 주민들도 눈에 보이는 쓰레기를 직접 주워서 동참하는 따뜻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번 봉사에도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참여해 더욱 뜻 깊은 활동이 되었으며,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공영주차장 관련 안내는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홈페이지(https://www.songpagongdanpark.or.kr/)에서 확인하거나 공영주차부(02-2157-10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