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예술가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특강

송파마을예술창작소, 감각적인 작품 소개와 전문지식 공유

작성일 : 2017-08-14 09:4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91일까지 송파마을예술창작소 다락(多樂)에서 여름, 열정의 예술가 포트폴리오 만들기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이는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전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특히 최근에서 작품 활동 뿐 아니라 작품에 대한 설명이나 다양한 경로를 통한 홍보 역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만큼, 포트폴리오 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수업은 프로필&작품 사진 찍기, SNS 홍보 글쓰기, 동영상 제작, 자기소개서 작성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업별로 사진작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독립영화연출가 등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겸한 수업을 구성한다.

 

특히 핸드폰만으로 특색 있는 작품 사진을 촬영하는 법이나 자신을 소개하는 영상제작법, SNS에 적합한 글쓰기 등 청년예술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할 것이다.

 

관심 있는 관내 청년예술가는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하면 자유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일정별 주제는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겠다.

 

이재우 송파구 문화예술팀장은 자신의 작품을 홍보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구는 청년예술가들이 좀 더 원활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창업과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