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리수 원샷 동영상·사진 콘테스트

총36명에 총555만원 규모의 상금 시상, 당선작은 향후 아리수 홍보에 활용

작성일 : 2017-08-14 13:2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시가 수돗물 아리수 음용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돗물 마시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민 대상으로 아리수 원샷 동영상 및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시는 아리수에 취하다! 아리수에 반하다!’란 주제로 81()부터 930()까지 두 달 동안 아리수 마시는 모습을 동영상사진으로 촬영해 응모하는 아리수 원샷 동영상 및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부문별(동영상, 사진) 2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고, 장소와 방법을 불문하고 아리수를 마시는 모습을 담아 응모하면 된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http://arisu.seoul.go.kr)에서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시는 가정·직장·학교 등의 장소에서, 가족·동료·친구·연인 등과 함께, 운동이나 식사·회의 자리에서 아리수를 마시는 모습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찍어 응모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에 대한 문의는 시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홍보과(02-3146-1211)로 하면 된다.

 

콘테스트 결과는 10월 중에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총 555만원(동영상 450만원, 사진 105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동영상부분은 베스트 드링킹 상 총 3(벌떼 단체상1, 아담과 이브 커플상1, 슈퍼맨 개인상1)에 각 50만원, 엑셀런트 드링킹 상 총 15((벌떼 단체상5, 아담과 이브 커플상5, 슈퍼맨 개인상5)에 각 20만원을 시상한다.

 

사진부분은 베스트 드링킹 상 총 3(벌떼 단체상1, 아담과 이브 커플상1, 슈퍼맨 개인상1)에 각 10만원, 엑셀런트 드링킹 상 총 15(벌떼 단체상5, 아담과 이브 커플상5, 슈퍼맨 개인상5)에 각 5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는 모든 응모작은 아리수 음용의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중 당선작은 상수도사업본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ularisu)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 등 아리수 홍보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준병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세계적으로도 그 뛰어난 수질을 인정받은 건강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더 많은 시민들이 마시기를 바라는 뜻에서 이번 콘테스트를 마련했다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함께 아리수 마시기 캠페인을 더욱 확산시켜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아리수를 마시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