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박인섭 의원 구정질문= 송파구 도시브랜드 교체 변경사업 예산낭비

작성일 : 2020-12-04 10:44

지난 3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박인섭 의원(가락2·문정1)= 민선 7기가 시작되면서 88년 개청 이래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도시브랜드를 완전 교체했는데 정작 필요한 사업이 아닌 예산 낭비 사업의 본보기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10억 원 이상 예산을 투입해서 도시브랜드 변경 사업을 급하게 추진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답변을 해주기 바란다.

 

현재 우리구 금고는 지방회계법과 금고지정기준에 따라서 선정되고 있다. 선정 심의 시에 ‘40억설’, ‘80억설에 대한 사실이 있는지 여부, 그리고 최종 선정된 은행에서 당초 40억 원 제시액 외에 40억 원을 추가출연, 이면계약을 통해 보전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사실인지, 이에 대해서 답변해 주기를 바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지난 2018, 개청 30주년을 맞아 송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미래 청사진을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품격높은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도시브랜드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물론, 도시브랜드 개발 및 교체과정에서 소요되는 예산이 적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도시브랜드 개발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고, 언젠가는 완수해야 했기에, 사업에 착수하기에 앞서 필요성과 효과성, 타 사업과의 우선순위를 신중히 검토했다.

 

앞으로도 우리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가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도시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 송파만의 도시경쟁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활용도를 높여나가겠다.

 

구는 20188, 구 홈페이지와 구보를 통해 금고 지정계획을 공고하고,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제안서를 제출한 2개 은행을 대상으로 20189월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우리은행을 구 금고로 지정했다.

 

우리은행이 제시한 협력사업비는 총 404천만 원으로 협력사업비 총액과 세입예산 편성내역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매년 공개하고 있다.

 

구는 구 금고 지정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안서 접수, 심의 및 선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협력사업비 보전에 대해 확인해 본 결과 은행이 제출한 제안서는 물론 심의회 회의록에도 해당내용은 존재하지 않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