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강동구의원, 젠더거버넌스 활동가 만나 인터뷰 진행

진정한 여성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의견 공유

작성일 : 2020-12-05 05:12

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강일동, 고덕1·2)이 지난 1125일 강동구에서 젠더거버넌스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신나는여성 자갈자갈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진 의원과 젠더 거버넌스팀은 지난해 11월 만남을 가진 이후, 정확히 1년 만에 다시 자리를 함께했다. 그 사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진 의원은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책임을 진 구의원답게, 구의회와 강동구정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라는 젠더거버넌스 팀의 목소리를 대신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여성 정책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좀 더 다양한 정책 반영을 위해서 강동구 양성평등위원회위원으로 활동하는 한편, ‘강동구 양성평등 기금 조례의 현행상의 미비점을 보완하며 개정에 나서기도 했다.

 

이 외에도 강동구가 진정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많은 여성 정책과 젠더이슈 또한 폭넓게 살펴보고 있다. 이번 자갈자갈과의 인터뷰 진행 또한 더욱 많은 여성 관련 이슈와 정책을 배우기 위한 학습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위한 것이기도 했다.

 

진 의원은 인터뷰를 마치며 앞으로 젠더거버넌스 팀과 더욱 자주 만남을 갖고 강동구가 진정한 여성 친화도시로 나아가는데 함께 머리를 맞대겠다, “앞으로 여성 관련 정책을 위한 활동을 포함해 강동구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