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2017년 을지연습 준비 총력

작성일 : 2017-08-16 12:4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근표)821()부터 824()까지 국민과 함께 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 슬로건 하에 34일 동안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 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주요 훈련으로는 821(1일차)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안보교육(혹은 응급처치 훈련) 및 전시직제편성훈련 22(2일차) 시설동원학교 재배치 훈련(서울중대초등학교) 및 전시 현안과제 토의 23(3일차) 민방공대피훈련 24(4일차) 전시 현안과제 발표 및 강평으로 마무리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을지연습 실시와 관련해 홈페이지에 홍보동영상 및 팝업창을 게시하고, 청사 내 포스터 및 입간판 설치 등 다양한 홍보방법을 이용해 학생들의 안보의식 개선과 지역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근표 교육장은 북핵 위기 등 한반도 주변 상황이 엄중한 만큼 모든 상황을 실제로 가정해 비상사태 시 위기대응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전 직원이 책임있는 자세로 훈련에 참가해 내실있고 실질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