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주차장 영수증 주고받기 캠페인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주차요금 청구 투명성 제고 위해 진행

작성일 : 2017-08-16 13:0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의 모든 공영주차장에서 814()부터 영수증 주고받기’, ‘신용카드 결제하기캠페인을 실시한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송파구 내 16개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시간주차 차량만 1,500대를 웃돈다. 주차요금은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영수증에는 주차장명,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주차요금, ·출차시간, 차량번호, 지불수단 등이 기재돼 있다.

 

그러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들, 특히 정기주차가 아닌 시간주차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주차요금이 소액일 경우 영수증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영수증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시간에 비례하는 주차요금 등에 대해 출차 시는 물론 추후에도 확인이 어렵다.

 

이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정부3.0 정책의 일환으로 주차요금 청구의 투명성 확보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영수증 주고받기신용카드 결제하기(환영)’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주차장 직원과 고객 간 영수증을 정확히 주고받으며 현금보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환경이 조성되면 해당 주차장에서 주차요금이 어떻게 청구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향상되고 고객 민원이 감소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공영주차장 캠페인이나 이밖에 주차장 관련문의는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팀(02-2157-10911096)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