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백토공원 정비 5억 원 확보

작성일 : 2020-12-08 17:22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국회의원(송파구병)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으로 백토공원 정비사업’ 5억 원을 확보했다.

 

오금동에 위치한 백토공원은 다목적운동장의 시설이 낡고 노후 해 눈·비 등에 취약하고, 운동장 시설에 그물망이 제대로 설치돼 있지 않아 보행자 도로를 이용하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해왔다. 이에 남 의원은 백토공원 정비사업 5억 원을 확보해 다목적운동장 정비 노후 공원시설물 교체 수목식재 정비 등을 통해 인근 주민과 이용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백토공원 정비사업으로 백토공원 인근 주민 15,000여 명이 쾌적한 공원 이용으로 수혜를 누릴 수 있게 됐으며, 공원 정비사업으로 직접고용 인원 10명의 고용이 창출되는 효과도 얻게 됐다.

 

남 의원은 백토공원에서 운동을 해왔던 오금동 주민들이 이용의 불편함, 안전 미확보에 대한 민원이 많았던 만큼, 예산확보로 안전한 공원 조성사업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다행이며 앞으로도 송파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국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