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을지연습, 안전한 대한민국 만듭니다”

송파구, 21~24일 실시…구청·의회·군·경찰·소방·병원 등 참여

작성일 : 2017-08-17 10:1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1()부터 24()까지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국가 총력전 연습인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올해로 50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에는 구청은 물론 구의회, 210연대 2대대, 송파경찰서, 송파소방서, 서울아산병원 등이 참가해 양곡절량시 주민배급을 위한 양곡배급 훈련 생활밀착형 훈련(화재예방, 응급처치) 전시현안과제토의 군부대 장비전시회 전쟁음식 체험전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을지연습은 최근 연일 국가 안보를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행정기관 전시전환 절차 숙달, 충무계획의 실효성 검증, 민관군 통합방위태세 확립 및 시민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등 국가비상사태시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보완하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고취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다양한 위기상황과 현 안보환경에 부합한 실전적인 연습을 통해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을지연습을 준비하여 굳건한 안보태세를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