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게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

매화캠핑장 이동로 야자매트 설치·사방공사 실시

작성일 : 2017-08-17 10:2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에서 운영 중인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은 태풍과 국지성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가을철 캠핑장을 찾는 고객의 안전과 쾌적한 캠핑활동을 위해 보다 안전한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2016년 캠핑장 확장 이후 집중 호우 시 유실 현상이 있던 매화캠핑장 이동로와 경사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인근 경사면에 사방공사를 실시해 이에 대비했다.

 

또한 태풍, 호우 등 재난유형에 따른 단계별 행동요령이 담긴 재난대응매뉴얼을 마련해 캠핑장이라고 하는 특수한 환경에서의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특히 캠핑장 근무인력이 대부분 장년층이라는 점을 고려해 숙지하지 쉬운 매뉴얼 구성으로 그 실효성을 높였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는 이계중 이사장은 기상재해 취약시기인 여름철 캠핑장을 수시로 찾아 시설안전을 직접 확인하고 있으며 캠핑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내 가족이 이용한다는 생각으로 고객의 안전과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강동그린웨이가족캠핑장 02-2045-7880>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