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 ‘강동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작성일 : 2020-12-21 14:39

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상일동·명일2)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지난 18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신 의원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고 이용을 활성화함으로써 대기 질 향상 및 구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강동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구매비율 적용과 운행의 지원에 관한 사항 충전시설의 설치·지원, 구매자 및 소유자에 대한 지원에 관한 사항 홍보 및 교육, 지원 경비의 재원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했다.

 

신 의원은 이번 조례안 통과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촉진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근거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에너지효율이 높고 환경오염물질을 적게 발생시키는 환경친화적 자동차가 강동구에 널리 보급돼 친환경 녹색도시 강동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