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 ‘강동구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대표발의

작성일 : 2020-12-21 14:47

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8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정 의원은 이번 개정안을 통해 강동구의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의 수립과 관련해 관할 경찰서의 범죄통계 및 범죄예방 진단·분석에 관한 정보를 공유·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관련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에 관할 경찰서 범죄예방 담당 공무원을 포함하도록 해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계획 수립의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정 의원은 건축물의 범죄예방은 건축법에 건축 기준이 고시돼 있는 만큼 범죄예방 건축물에 대한 도시환경디자인은 범죄예방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가 자연스레 높아지면서 3, 4년 전부터 범죄예방 디자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동구도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관계기관(경찰서)과의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개정안을 통해 구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공공디자인을 설계되고 범죄예방을 위한 근원적인 방안이 강구될수 있기를 바란다고 대표발의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