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을 요구하는 박람회 허위문자에 주의하세요

산림문화박람회의 높아진 인기에 편승한 허위문자 주의보

작성일 : 2017-08-22 09:4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와 관련해 입점을 대가로 비용을 요구하는 허위 문자메시지가 유포되고 있어 산림문화박람회 참여를 준비 중인 임산물 가공업체와 산림산업 관련 사업자 및 단체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개최지별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는 산림문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산림산업 육성을 통한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매년 10월 중에 개최되고 있으며, 2015년 경남 산청 52, 2016년 충남 예산 62만의 관람객이 운집하는 대한민국 임업분야 최고의 문화, 산업박람회로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러나 최근 높아진 산림문화박람회의 인기에 편승해 박람회 입점을 위한 고비용을 요구하는 허위 문자메시지가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어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임산물 가공업체와 산림산업 관련 사업자 및 단체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산림문화박람회 관계자는 박람회 부스 입점은 산림조합에서 직접 참여 의향서를 받아 철저한 품질관리와 사업성, 우리 임산업과의 연계 등을 중심으로 심사, 선정해 실비수준의 수수료를 받는다.”고 밝히며 참여 희망자는 담당자(02-3434-7245)에게 확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2017년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는 산림조합, 경상북도, 영주시 주관으로 오는 1020()부터 29()까지 경상북도 영주시 일원에서 치유와 복지의 요람, 산림!’을 주제로 열흘간 개최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