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 중증장애인 가정 홈클리닝 봉사활동 펼쳐

작성일 : 2020-12-22 16:39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이 지난 4, 강동장애인협회 봉사자들과 천호1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가정을 찾아 홈클리닝과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양 의원과 봉사자들은 불편한 몸으로 집안 정리 정돈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집안 가득 쌓여있던 생활폐기물을 치우고 곳곳을 청소했다. 또한 노후화된 싱크대와 가구를 수리하고 소독하는 등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나눔 봉사를 펼쳤다.

 

양 의원은 봉사가 끝나고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분들의 도움이 이어져 감사드린다. 한결 깨끗해진 집안에 행복한 기운이 가득차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중증장애인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장애인협회는 2009년부터 독거 중증장애인 가구나 그 외에 장애인과 노약자가 함께 거주하는 가구 등 장애로 인해 청소활동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홈클리닝 봉사를 진행해 왔으며, 그 외에도 이·미용 봉사, 김장나눔, 무료 급식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도모와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