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 최우수상 수상

‘서울특별시교육청 도농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발의 등 우수한 의정활동 성과 인정받아

작성일 : 2020-12-23 13:15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강동4)이 지난 11() ‘2020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로 진행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신뢰 기반 구축과 입법역량 강화를 위해 공약이행과 조례입법 분야에서 우수한 의정활동 성과를 올린 의원을 선정하는 상훈이다.

 

황 의원은 서울시 내 학생이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도농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도농교육교류협력사업의 정의와 범위, 내용 등을 규정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도농교육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제정을 통해 식량주권 수호와 국토균형발전 및 도농통합 관점에서의 교육 활동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지난 7일 동 조례를 바탕으로 서울시교육청이 전라남도교육청과 농촌유학 추진을 발표하면서 생태환경교육과 연계한 형태의 도농교육교류협력이 가시화되었다는 점도 하나의 성과로 인정된다.

 

이 외에 황 의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조례서울특별시 고등학교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체육 진흥 조례제정 등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와 노동권·건강권 등의 권익보장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조례 제정에서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성과 도출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고 있는 황 의원은 기후변화 위기에 관한 사항을 환경교육에 포함하는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개정과 도농교육교류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하는 등 실천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올해 농업중앙회 감사패와 특허법원장상 등을 수여받은 바 있고, 지난 15일에는 범시민사회단체연합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인물 좋은 광역·기초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황 의원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본연의 역할에 더욱 매진해 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활동으로 내일을 함께할 수 있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