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아트센터-한예종 연극원, 관학협력 MOU 체결

시민 문화향유와 예술인 창작활동 확대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추진

작성일 : 2017-08-24 14:17 수정일 : 2017-08-24 15:2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아트센터(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2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총장 김봉렬, 연극원 원장 최준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와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노재천 강동아트센터 관장, 최준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원장, 김미혜 예술경영지원센터 이사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강동아트센터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의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활용해 문화예술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양 기관 시설활용 및 사업 홍보협조, 기타 상호협의에 의한 공통 사업을 추진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오는 91일부터 양일간 협약 이래 첫 공동작품인 우리는 처음 만났거나 너무 오래 알았다가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초연된다. 본 공연은 세 가지 에피소드인 코디네이터’, ‘이사’, ‘운전하기 좋은 날로 구성돼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06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4년제 특수 국립대로 개교 한 이후 현재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에 위치하고 있다. 음악원, 연극원, 영상원, 무용원, 미술원, 전통예술원 등 총 6개원 과정에 학생 수 약 3천명이 재학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를 대표하는 예술특화 교육 기관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술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문화예술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공유하고, ·학 협업을 통해 강동아트센터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