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탁 의장, ‘청소년의회 체험교실’ 수료증 전달

작성일 : 2017-08-24 15:1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22‘2017. 청소년 의회 체험교실에 참여한 미래 꿈나무들에게 지방자치 필요성과 의미를 직접 설명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체험교실에는 선사고등학교(교장 김용성) 학생 26명이 참석해 사전에 이루어진 의장, 의원, 공무원 등의 역할 분담에 따라 제안 설명과 찬반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조례안을 통과시키며 지방자치의 참뜻과 역할을 몸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체험에 앞서 조 의장이 직접 일일 멘토로 나서 의회 내 주요 시설들을 구석구석 안내하였으며, 이어 6층 본회의장에서 그림, 영상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역사 등에 대해 소개했다.

 

조 의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오늘 체험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여러분들이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민주주의 의사결정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꿈과 희망을 크게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 각자의 자리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소중한 일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