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희·김정열 송파구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작성일 : 2020-12-29 14:45

송파구의회 박성희(석촌·가락문정2), 김정열(풍납1·2·잠실4·6) 의원이 지난 28() 시사뉴스·수도권일보가 주최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주최측에서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서울과 경기도 기초의원들의 감사 활동을 종합적으로 고려, 시사뉴스·수도권일보 편집국 기자, 외부 필진 등 109명의 선정위원이 모티터링한 후 투표로 송파구의회 박성희, 김정열 의원을 비롯한 우수의원 20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제8대 송파구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으로서 후반기 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취임 첫해부터 민원 현장방문과 애로사항 청취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민생의제 발굴과 대안 제시에 매진해 왔다. 특히 무형문화재 지원 등 전통문화 계승에 앞장서는가 하면 모든 구민의 인권보장 증진을 위한 입법활동에 남다른 열정을 쏟았다.

 

김 의원은 제7대 송파구의회 초선의원으로서 전반기 재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8대에서는 재선에 성공하면서 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 의원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접근, 그리고 예리한 비판과 함께 대안 제시로 주목받았다. 특히 공사장 소음, 비산먼지 발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촉구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성희, 김정열은 의원은 “68만 구민을 대신해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구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