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의 재구성,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강동구, 텃밭정원 조성 위한 실내·외 텃밭정원사 양성

작성일 : 2017-08-25 10:5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먹을 것을 기르는 공간인 텃밭을 먹을 수 있는 식물로 만드는 정원인 텃밭 정원으로 가꿀 수 있는 강동구 실내·외텃밭정원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텃밭 작물의 다양성 확보 및 아름다운 경관 조성뿐만 아니라 정원활동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한다. 유럽식 정원 개념을 도입해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텃밭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정원학, 식물학, 정원디자인 설계 및 실내정원플랜트 시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정원의 개념 및 작물재배에 관한 수업, 디자인 강의, 실내정원플랜트 및 가지치기 실습, 과제 발표, 공동프로젝트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 정원 박람회 견학 등 현장교육도 함께 이뤄지게 된다.

 

교육은 총 16강으로 이뤄져 있으며, 12강 이상 참석한 수강생은 강동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료 후에는 강동구 텃밭정원사동호회에 가입해 스터디 활동과 텃밭정원 디자인 실습에 참여하고, 마을정원사 등 각종 정원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5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