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개최

2018년도 예산을 책임질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예정

작성일 : 2017-08-25 11:1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양준욱)825()부터 96()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76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서울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비롯한 각종 현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양준욱 의장(더불어민주당·강동3)은 개회사에서 시민안전, 도시재생 등 시민행복과 직결되는 사안을 꼼꼼하게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의장은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인해 시민의 불안과 불신이 팽배한 가운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의 안전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와 더불어 식품 유통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 및 철저한 위생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서울시의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특성별 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추진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효율적으로 정책을 수립함은 물론, 서민경제,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안건 처리로 민생경제 살리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825() 개회식을 시작으로, 828()부터 829()까지 2일간 서울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진행하며, 830()부터 95()까지 7일간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출자출연 동의안, 민간위탁 동의안, 교육비 추경 예산안 등 다수 안건을 심의한다.

 

마지막 날인 96() 본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 교육비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각종 안건을 처리하고 2018년도 서울시 예산을 책임질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