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우수기관에 표창장 수여

작성일 : 2020-12-31 16:46

12월 31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강동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우수기관에 표창장을 수여 했다. 구는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사와 12명의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1231() 오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강동구는 2020년 생활폐기물 수거체계를 기존의 격일·야간 수거에서 매일·주간 수거로 전면 개편해 수거업체가 모두 바뀌는 큰 변화가 있었다. 전국적으로 사례를 찾을 수 없을 만큼의 혁신적인 개편으로 시행초기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는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특히 주간수거는 환경미화원의 안전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것으로 더불어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강동구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구청장은 “2020년의 마지막 날, 올 한해 우리구를 위해 가장 애쓰신 주인공분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날씨가 많이 매서워졌는데, 현장에서 항상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작업하시길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