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작성일 : 2020-12-31 17:06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은 지난 10()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한 ‘2020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에서 2008년부터 매년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해 왔으며, 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송 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 집행부 예산 감시와 견제의 의회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이행했으며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기자연합회 공적심사위원회는 올해 수상자 선정기준에 대해 민원해결능력, 시민들의 평판, 집행부 견제 및 감시능력, 예산 심사능력, 행정사무감사 질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전반기부터 현재까지 서울시 환경수자원위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기후환경, 공원 및 녹지관리, 상수도 사업, 에너지와 자원순환 사업, 한강에 관련된 정책과 현안들을 꼼꼼히 살펴왔다. 또한, 서울시의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친환경 정책기반 조성을 위한 입법 활동에도 노력해 왔으며, 지난 9월부터는 그린뉴딜소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형 그린뉴딜 정책을 종합 진단·점검해 보다 지속가능한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송 의원은 시민들을 대변하는 언론인 분들께 받은 상이라 더욱 뜻 깊고 감사하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