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재능기부로 희망씨앗 심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이계중이사장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의 체육프로그램 재능기부로 지역사회공헌 활동

작성일 : 2017-08-26 10:4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은 사회공헌 프로젝트 희망씨앗추진의 목적으로 청소년 스포츠교실(12)를 운영하였다. 지난 725()부터 817()까지 4주 동안 지역아동복지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 기초 영법 배우기 수업을 진행했다.

 

청소년 스포츠교실(12)은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의 재능기부와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방학 동안 진행한 수영 기초 수업으로 수평 뜨기부터 킥보드를 사용한 자유형까지 수영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수업이었다.

 

마지막 수업이 끝난 817()에는 이계중 이사장과 함께 청소년 스포츠교실 12기 수료식을 하는 시간이었다. 청소년 스포츠교실에 열과 성을 다해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영실력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수료증을 수여하고, 마무리로 즐거운 다과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수영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져 감사를 표하고, 이에 이계중이사장은 다음에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설해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되겠다는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