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서울특별시 먹거리 기본조례’ 제정 공청회 참석

작성일 : 2017-08-28 10:1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825()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먹거리 기본조례제정 공청회에 참석해 먹거리는 시민의 건강과 직결된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며 먹거리 안전을 재차 강조했다.

 

이번 공청회는 먹거리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모두가 지혜를 모아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인식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서울시 먹거리 종합정책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양 의장은 이날 공청회에 참석해 최근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식탁안전이 위협받고 있다조류독감, 구제역 등과 함께 잊을 만하면 불거지는 먹거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포괄적인 먹거리 관리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서울시민 모두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누릴 권리가 있으며 누구도 경제적 형편 때문에 굶거나 질이 낮은 먹거리를 먹게 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며 먹거리 기본조례 제정으로 먹거리에 대한 안전과 품질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