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위한 힐링콘서트 열어

29일(화) 롯데콘서트홀에서 ‘송파구 보육교사 힐링콘서트’ 개최

작성일 : 2017-08-28 10:2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829() 오후 7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을 위한 특별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하루 종일 아이들을 돌보며 쉴 틈 없이 생활하다보니 몸의 피로는 물론 정신적인 스트레스 역시 만만치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구는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잠시나마 휴식과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해마다 보육교사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올해는 롯데콘서트홀에서 클래식 콘서트를 개최, 음악을 통한 감동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자 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관내 400여개 구립 및 민간 어린이집에서 근무 중인 보육교사 2000여명을 한자리에 초대해, 코리아솔로이츠 오케스트라가 전하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국내의 클래식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 중인 성악가와 연주자들이 만드는 고품격 클래식 콘서트로 구성한다. , 모차르트, 푸치니, 드보르작의 작품부터 대중들에게 익숙한 영화 OST까지 다양한 음악들이 교사들의 눈과 귀는 물론 마음까지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것이다. 특히 이 같은 일상을 벗어난 쉼과 여유는 보육교사의 심신 건강은 물론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송파구 관계자는 요즘은 부모의 맞벌이로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보육교사가 아이들의 정서와 인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이 무척 크다보육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보육교사가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