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강아지, 꽃길만 걷게 해줄게

송파구, 반려견을 위한 행복 축제 ‘건강 걷기대회’ 개최

작성일 : 2017-09-01 10:5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916() 오전 1030분 성내천 물빛광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시대 1000만 시대, 이제 반려동물은 어엿한 가족 구성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유기동물과 이웃 간의 분쟁 등 다양한 문제도 끊이지 않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구는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이색 걷기 대회를 기획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성내천 물빛광장(송파구 오금동)에서부터 산책로를 따라 총 3.6km 구간을 걸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특히 구간별로 반려견과 가족사진 찍기와 미션 수행이벤트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정서적 교감과 다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메인 행사장에서는 반려견 건강과 행동교정 상담 부스와 무료 미용 서비스 코너도 마련한다.

 

그 외에도 송파구 대표 반려견(도그킹 & 도그퀸) 선발 견공들의 단거리 경주 동물등록제 홍보 및 유기견 입양캠페인 애견용품숍 동물등록 미등록견 현장등록 등 반려동물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에 동물등록이 된 반려견이면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31일부터 선착순 100팀을 접수 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y2010@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그 외에 반려견과 함께 건강 걷기 대회에 대한 문의는 송파구 일자리경제과(2147-2515, 2518)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걷기대회 이후에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도 준비 중이다.

 

행사가 열리는 성내천 물빛광장과 산책로는 평소 많은 주민들이 찾는 곳으로 반려인과 일반주민들이 함께 모여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통해 동물과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어울리고 소통하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인식이 어느 때부터 필요하다구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