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작성일 : 2021-01-20 14:05 수정일 : 2021-01-20 14:23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이 지난 14, 자치분권 2.0 시대의 개막을 응원하기 위한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 등 지방자치의 도약을 축하하고,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각오와 계획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돼 전국 자치단체로 확산되고 있다.

 

시인이자 작가인 심우기 선생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황 의장은 자신의 SNS새로운 지방분권의 시대 강동구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라는 문구의 피켓을 든 사진을 게재하며, “안타깝게도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지방자치의 핵심요소인 주민자치회 조항이 삭제된 채 그 수정안이 통과되었다. 진정한 지방분권을 위한 지방자치법의 주민자치회 조항 복구를 위해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다며 주민자치회 근거규정이 삭제된 것에 대한 추가적 법제화와 주민자치기본법의 제정을 촉구했다.

 

한편, 황 의장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서울시의회 김종무 의원,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 박원서 의원을 지목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