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 아빠들의 기(氣)를 살려드립니다

송파구, 제3회 아빠 자랑대회 글·영상 공모

작성일 : 2017-09-07 15:1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927()까지 3회 아빠 자랑대회에 참가할 글과 영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과 가정의 양립 속에서 고민하는 아빠들을 응원하고 가족 내 아빠의 역할을 재조명하기 위함이다.

 

아내와 자녀가 발견한 아빠의 자랑거리면 어떤 분야든지 응모가능하다. 책장에 책이 가득한 아빠, 칭찬을 많이 하는 아빠, 요리와 빨래를 잘하는 아빠 등 아빠의 일상 속 장점에 진실성 있는 사연이 깃들면 더욱 좋다.

 

응모하는 글과 영상은 발표분량 5분 이내로 작성하면 되고, 표현 형식에 제한은 없다. 사진을 첨부한 PPT나 아빠의 일상을 담은 홈비디오도 가능하다.

 

공모된 아빠 자랑 글 및 영상은 1차 사전심사를 통해 총 17가족을 선발하여 1017()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개별 통보한다.

 

그 중 상위 7가족은 112()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이루어지는 아빠 자랑대회본선에 참가해 무대 위에서 아빠를 마음껏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아내와 자녀들이 사연의 주인공인 아빠를 앞에 두고 가지는 발표시간은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들의 마음을 듣는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이다.

 

심사위원과 현장 방청객 심사로 1~7등의 순위를 확정하고 대상 1가족에게는 올해의 아빠상트로피와 시상금 50만 원을 수여한다.

 

구는 아빠의 육아 및 가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아빠 자랑대회를 개최해 왔다. 구민들의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부터는 전국의 아빠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해 폭발적인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올해 역시 송파구를 포함한 전국 각지의 자녀와 아내들의 적극적인 응원 메시지를 기다린다.

 

작성 방법 및 응모 요령은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랑 글의 경우 이메일(songpawoman@songpa.go.kr)이나 우편(올림픽로 326, 여성보육과) 모두 가능하고, 영상은 이메일로만 접수 가능하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가족의 행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빠들을 응원하고 바람직한 역할 모델을 널리 소개해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송파구가 모범을 보이고자 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하며 아빠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전국의 아내와 자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