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겨울철 시설 관리 이상무!

겨울철 한파 예보에 따른 동파 대비 시설 점검 실시

작성일 : 2021-01-29 16:42 수정일 : 2021-01-29 16:4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센터)가 동파 방지를 위한 겨울철 시설 관리 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겨울철 한파 예보에 대비한 발 빠른 조치이다.

 

유소년센터는 지난 7일 동절기 동파방지에 대비해 취약해지기 쉬운 수도계량기, 소화전, 보일러 점검을 실시했다. 세부조치 사항으로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보온재 상태 점검, 배관 동파방지 보일러 작동 및 상태 확인, 난방패널 작동 상태 확인을 실시했다. 이 외에 수질 관리 설비 점검 및 공조기 상태 확인, 소화전 배관 열선 상태 확인 등 시설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유소년센터 시설 관리 관계자는 겨울철은 혹한기와 해빙 시 건물 균열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시설 관리에 있어 각별히 주의를 요하는 기간이다. 이번 점검 결과 다행히 시설 안전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다. 이번 점검으로 동파 예방, 수질 관리 설비 등 시설 전반에 대한 점검은 완료됐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앞으로 또 한 번의 한파가 예보되고 있는 만큼, 시설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기간동안, 유소년센터 시설 점검 및 프로그램 신설 등 운영 재개에 대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유소년센터 운영에 관한 소식은 유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