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의원, 더민주정치대학 1기 대표로 선출

작성일 : 2017-09-08 10:1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황인구 강동구의회 의원(성내1·2·3)은 더민주당에서 운영하는 정치대학 1기 대표로 선출됐다.

 

더민주정치대학은 춧불시민혁명으로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는 국민염원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 100대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국민을 위해 함께 실천하고 2018년 지방선거와 향후 지방분권시대 진정한 정치 리더들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했다.

 

정치대학 1기생으로는 조충훈 순천시장, 강인규 나주시장, 임우진 광주서구청장을 비롯한 현역 광역시·도의원, ··구의회의원들과 웹툰작가, 카이스트박사, 청년창업가, 시민활동가, 기업인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다.

 

더민주당에서는 교육의 질과 소중한 당의 미래자산을 만들기 위해서 매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였다고 한다.

 

또한 교수로는 장하성 청와대정책실장,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이춘석 더민주당사무총장, 박광온 국정자문위원회 대변인, 정춘숙 국회의원 민주당대외협력위원장, 강원국 전대통령연설비서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더민주정치대학은 더민주당의 핵심인재를 키워가는 과정에 있어 1기 원우들을 대표하는 황 의원의 가교 역할도 매우 크다고 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