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지지 않는 배움 불꽃, 강동평생교육대학 개강

동양철학 통해 과거 사상과 현재 삶 지혜 배워

작성일 : 2017-09-11 10:59 수정일 : 2017-09-11 11:1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9월부터 12월까지 18기 강동평생교육대학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913동양사상의 높은 봉우리들강좌를 시작으로 강동구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오는 1213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며, 13번의 강의가 진행된다. 참여자들이 교육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론 강의와 함께 봉선사, 성균관 등을 직접 둘러보는 현장답사도 계획돼 있다.

 

강의는 성태용 전 건국대 교수의 인도사상의 특징과 우파니샤드를 시작으로 동양사상가의 사상을 중심으로 동양철학의 개념과 흐름을 파악해 그 안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현대적 의미에 대해 고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이번 강동평생교육대학을 수료한 참여자들에게는 강동구청장-건국대학교총장 공동 명의의 명예학위증이 발급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제로 평생교육대학을 운영하고 있다교육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평생교육대학은 2018년에도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한국의 문화유산과 기록유산’. 하반기에는 서양철학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 예정이다. 수강생은 추후 별도 모집한다.

 

강동평생교육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2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