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우리가족 과학놀이터가 되다

강동도서관, 창작드론·증강현실 등 가족과학교실 운영

작성일 : 2017-09-11 16:1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시교육청 소속 서울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어영경)923(), 930() 양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 가족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가족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커뮤니케이터협회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제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미래기술을 이해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과학의 생활화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가족과학교실을 통해 드론의 비행원리를 이해해 창작드론 제작해보기, 재미있는 퍼즐놀이로 코딩 이해하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증강현실 이해하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동도서관은 학교 밖 과학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기술을 가족이 함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이 일상적 교육공간으로 학교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기타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방법은 강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