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광 의원 5분발언= 한성백제문화제 새로운 도약을

작성일 : 2017-09-11 19:0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지난 11일 열린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김중광 의원(풍납1·2·잠실4·6)=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구의 대표적 축제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유망축제라 할 수 있다. 올해도 921일부터 24일까지 성대하게 개최 될 예정이다.

 

한성백제문화제에 대한 전년도 문체부 평가와 송파구 자체 평가 내용을 살펴보고 몇 가지 당부를 한다.

 

첫째, 축제의 특성과 정체성이 다소 미흡하고 먹거리, 살거리 부족으로 만족도 등이 낮다고 했는데 전문가의 고증과 자문으로 축제 고유 목적에 맞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기획 구성되기 바란다.

 

둘째, 전문가들의 현장평가에서는 이색적인 퍼포먼스 및 행렬을 재현해 역사적 고증을 통한 이야기 활용이 잘 됐으며, 백제체험마을, 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등 다양한 체험 및 공연프로그램 등에 활용함으로서 사실성을 강화했다고 했다.

 

셋째, 올해는 먹거리 장터운영의 변화로 동 부스 설치비 부담액을 없애고 역사문화거리행렬구간의 변경, 구민의 날과의 통합시너지 효과 등 그 여느 때와 다른 새롭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된다.

 

축제기간만이라도 문화관광도시의 면모를 보여 줄 수 있도록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전시공연장의 입장료 할인혜택과 시간 연장 등으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만족과 보람을 찾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