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대 의원 구정질문= 송파실버케어센터 건립 방관해선 안돼

작성일 : 2017-09-12 15:3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11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임춘대 의원(석촌동·가락1·문정2)= 문정지구 파크하비오를 비롯한 8,774세대 초등학생 등하교 문제가 없는가?

 

시립 송파실버케어센터를 가락동 481-2번지에 신축한다는데 구청장은 왜 방관하고만 있는지?

 

문정동 641번지 공공용지에 복합청사 건립해 문정2동주민센터 이전하고 현재 동청사 리모델링해 구립어린이집 건립계획은 없는가?

 

박춘희 송파구청장= 구는 송파파크하비오 등 문정지구 내 초등학생 통학을 위해 20162학기부터 어린이 교통안전지킴이뿐만 아니라 모범운전자를 송파대로 등의 통학로 주변에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구는 인구 고령화에 대비한 요양 정책에는 공감하지만, 사전 절차없이 추진해 지역주민의 반발과 민원이 발생했고, 입주 예정자 대표 간담회와 각종 민원으로 제기된 건립 위치 부적정 등의 내용을 서울시에 전달했다. 앞으로 구는 시립 송파실버케어센터 건립과 관련해 주민간담회 및 설명회 등 사전 추진절차를 이행하도록 시에 적극 요구해 나가겠다.

 

구는 현재 매입을 진행 중인 문정지구 내 공공용지에 복합기능 동 청사 신축을 구상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공공용지 활용 및 시설물 설치에 대해서는 매입이 완료된 후 관계부서 간 논의를 통해 수립해 나가도록 하겠다. 문정2동 주민센터가 신축 청사로 이전하게 되면 주민들의 복리향상에 필요한 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