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전하는 행복한 선물!

송파구, 행복 마인드를 전하는 명사 특강 개최

작성일 : 2017-09-12 21:2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3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송파구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구는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찾고 나를 돌아보는 한때를 선사하고자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

 

특히 나에게 전하는 행복한 선물이라는 주제로 행복과 긍정의 마인드 형성과 주체적인 삶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사 3인을 초청해 13, 20, 27일 총 3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한다.

 

강연 주제는 13마음전문가 양재진 원장_ 스트레스와 나’, 20생태과학자 최재천 교수_왜 지금 통섭적 인생이 필요한가?’, 27고미숙 평론가_삶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으로 구성한다.

 

913일 첫 강의는 동치미’, ‘어쩌다 어른등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마음전문가 양재진 원장스트레스와 나라는 주제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서 삶에 대한 자세와 새로운 길을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 생태과학자 최재천 교수가 왜 지금 통섭적 인생이 필요한가?’라는 강연을 준비했다.

 

마지막 927일에는 국내 유일의 고전평론가 고미숙 평론가와 함께 삶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인문학적 통찰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강연은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참석 인원은 회당 300여명 정도 이다.

 

참가 신청은 송파구청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songpa.go.kr) 및 송파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76, 2383)에서 사전에 선착순 모집한다.

 

이명아 송파구 평생교육팀장은 가을이 시작되는 9,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인 명사특강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학습을 통해 일상에서 행복을 찾고, 배움을 쌓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