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참살이실습터’ 실무훈련지원

3월 5일까지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작성일 : 2021-02-16 17:28

쌀디저트 전문가 양성과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주민들의 지역 특성에 맞는 분야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11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3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살이실습터(풍납동 풍성로 28)’는 구가 2011년부터 운영 중인 취·창업 지원센터다. 구민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 실습 및 체험 등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높여주는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구는 2021년 상반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으로 지역특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딩메이커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쌀디저트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총 4개 분야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취·창업을 목표로 하는 구민으로, 1960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해당분야 자격증소지자, 청년·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대상이다. 교육 강좌는 322일부터 13주간 진행되며, 각 분야별로 1020명을 모집한다.

 

특히, 매년 최고 창업률을 자랑하는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교육부터 창업체험센터연계까지 실질적인 창업지원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플로리스트 양성과정은 기초부터 독창적 감각을 요구하는 고급수준까지 폭넓은 교육과정으로 경력 단절자가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쌀디저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최근 각광받는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창업 시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코딩메이커 강사 양성과정은 정보통신분야 전공자가 아닌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수료 후에는 관내 학교에서 코딩메이커 교육 보조강사로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정규 교육과정과는 별도로 현장체험학습 ·창업 동아리 활동 지원 주민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현장 대응능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20211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만의 특화된 일자리 플랫폼인 참살이실습터를 활용, 구민에게 전문 실무교육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참살이실습터의 내실화와 함께 일자리 지원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