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찾아가는 주민자치아카데미 운영

14일부터 성공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교류 장 마련

작성일 : 2017-09-14 09:4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914일 고덕1, 길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11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주민자치아카데미는 강동구 자치회관 설치·운영 조례를 근거로 주민자치위원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18개동 7개 권역을 직접 찾아가 운영해 마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해 참여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주민자치와 마을 만들기 사업 등에서 각종 강의와 컨설팅을 수행한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주민자치와 마을사업 이해 주민자치회 역할과 마을 만들기 이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이해 마을 특화사업 성공전략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권역별 교육과 함께 마을 특화 우수사례 현장 탐방을 진행해 주민자치위원에게 타지역 우수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지역 특성별 마을 사업을 추진할 원동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민자치 아카데미는 주민자치위원뿐 아니라 마을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 및 접수는 강동구청 자치안전과(02-3425-5152)로 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뿐 아니라 일반 주민들까지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찾아가는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자치 역량을 향상시키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