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아름다운 動幸(동물행복) 교육 참여자 모집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로 인한 갈등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교육 실시

작성일 : 2021-02-24 13:49

아름다운 동행교육.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찾아가는 반려동물 교육 아름다운 動幸(동물행복) 참여자를 2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동행 교육은 반려동물 세대로 인해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공동주택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교육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동주택 내에서 반려인으로서 지켜야 할 펫티켓 반려견 짖음에 대한 이해와 대처 방안 산책 시 펫티켓 대인 친화적인 반려견을 만드는 습관 등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공동주택 10개소, 개소당 주민 10명씩 총 100명이다. 교육은 신청한 공동주택의 공용공간 또는 인근 공원 등에서 총 2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일정은 참여자 모집완료 후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실전형 반려동물 행동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인 반려견 행동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자를 아름다운 동행교육 보조강사로 투입해 동행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반려동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공동주택 내 갈등해소를 위해 동행 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6013)로 문의하거나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