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행정복지위원장, 역시 민원 해결사

‘한영고등학교 – 지역주민’ 오랜 갈등 해결

작성일 : 2017-09-15 15:5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신무연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이 지난 달 25일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제84회 한영고등학교 개교 기념일에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신 위원장이 초청을 받아 참석하게 된 것은 지난해 10월 학교와 현대빌라 주민들의 갈등을 알게 돼 학교와 현대빌라 주민과의 사이에서 갈등문제의 원인을 해결해 주었기 때문이다.

 

갈등 원인은 학교 정문 옆에 있는 공원펜스 및 배수구 등이 많이 훼손돼 여름 장마철에 빗물과 토사가 현대빌라 단지내로 유입돼 주민들이 학교측에 수차례 민원을 제기했으나, 학교측에서는 예산 문제 등으로 정비를 할 수 없어 10여년이 넘도록 주민들과 갈등을 겪고 있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신 의원은 작년 구청에 끈질긴 협조요청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5월경 공원펜스 및 배수로 정비사업을 통해 현대빌라 주민들과 한영고등학교의 오랜 숙원 사업을 해결했다.

 

학교측 관계자는 학교 행사에 정치권 인사는 초청을 하지 않은 것이 관례이나, 신 위원장은 학교와 주민들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하게 돼 감사의 인사를 위해 특별히 초청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현대빌라 이주연 대표회장과 주민들도 그 동안의 갈등을 말끔히 씻고 따뜻한 이웃으로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신 의원이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한 것에 감사하다라는 말도 아끼지 않았다.

 

신 위원장은 지역에서 민원이 발생되면 항상 현장에서 해답을 얻기 때문에 현장방문이 최우선이라며 지역 주민들을 섬기는 자세로 말보다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