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길 의원, 국민의당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

작성일 : 2017-09-18 19:1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최명길 국회의원(송파구을)18(), 국민의당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됐다. 최고위원회는 당대표를 의장으로 하는 당무 집행 최고책임기관으로서 당 주요 정책에 관한 심의·의결 권한을 갖는다.

 

국민의당 최고위원회는 안철수 당대표를 비롯해 장진영·박주원 최고위원과 당연직 최고위원인 김동철 원내대표, 박주현 전국여성위원장, 이태우 전국청년위원장이 구성원이며, 최 최고위원이 합류하면서 총 7명으로 구성이 완료됐다.

 

최 의원은 지난 대선을 앞둔 427일에 안철수 후보지지 의사를 밝히며 국민의당에 입당했으며, 대선 이후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으로 활동해왔다.

 

지명직 최고위원은 당헌 상 안철수 당대표가 다른 최고위원들의 동의를 얻어 지명권을 행사하도록 돼 있다. 안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취임 이후 3주간의 충분한 시간을 거치면서 당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지도부 구성원을 선택한 것이다.

 

최 최고위원은 나라와 당이 어려울 때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북핵 위기 등으로 국가안보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국민의당이 국민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회에 다당제가 제대로 정착돼야 양극단의 대결정치가 끝난다. 이번 정기국회에서 국민의당은 각종 인사, 입법, 예산안을 처리하면서 철저하게 국민의 편에 서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