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길 의원 추천으로 국회도서관 도서 기증

작성일 : 2017-09-22 10:4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국회도서관은 19,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 우리 한시 삼백수등의 도서 500권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도서 기증은 국민의당 최고위원인 최명길 국회의원(송파을)이 국회도서관에 직접 요청해 이뤄진 것이다. 기증된 도서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정서함양과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국회도서관이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정한 양서들이다.

 

이날 도서 기증식에는 최 의원, 이은철 국회도서관장, 김정란 국회도서관 정보봉사국장 등이 참여했으며,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측에서는 이경수 관장을 비롯해 복지관 자료실을 이용하는 어르신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국회도서관장은 국회의원 300명이 지역에 국회도서 기증을 요청해도 기증할 수 있는 곳은 1년에 15군데 남짓이다. 이번 기증을 위해 최 의원이 노력하는 걸 보고 얼마나 송파와 지역주민을 사랑하는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의원은 짜장면이나 삼계탕 배식봉사에 참여하면서 복지관이 정말 활기차게 움직이는 걸 봤고,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일을 찾던 차에 국회도서관에 도서 기증을 요청하게 됐다, “국회도서관 나눔 활동이 지역주민들에게 더 많은 독서 기회를 제공해 우리 사회를 살찌우고 건강하게 만들어간다며 감사 뜻을 전했다.

 

이어 최 의원은 저도 참 독서를 좋아하는데 책읽기 좋은 계절 가을에 우리 송파 주민들이 이렇게 책을 선물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주민들 여가 활동에 보다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을 더 잘 보살필 수 있는 방법들을 계속 찾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