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세무1과 민원실에 순번대기시스템 도입

주민불편과 원스톱세무서비스 제공을 동시에

작성일 : 2021-03-11 10:32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부동산취득세, 등록면허세(등록) 발급 시 구민들이 겪는 불편함을 덜고자 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해 세무1과 민원실 운영을 시작했다.

 

세무 민원실이 좁아 사회적 거리두기에 어려움이 있었고 세목에 따른 민원인의 혼선으로 순서가 바뀌고 대기시간이 늘어나는 등 개선이 필요했다.

 

특히 작년 12월 민간임대주택 특별법 개정에 따라 등록임대주택 부기등기 의무화로 등록면허세(등록) 방문 신고가 폭주하고, 이와 함께 임대주택 재산세, 취득세 상담 민원이 증가해 불편이 가중됐다.

 

또한 부동산 취득세나 재산세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어, 상담이 필요한 경우 민원인이 대기시간을 예측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적절한 민원 분산 효과로 행정서비스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급증한 세무민원에 안심하고 구청에 방문할 수 있도록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면서, “부동산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상담부터 신고까지 구민의 입장에서 막힘없는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동산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지방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송파구 세무1과에서(02-2147-2550)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