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송파지사, 건강보험 현안 홍보 캠페인 전개

작성일 : 2017-09-25 14:3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국민건강보험공단 송파지사(지사장 김화섭)921일 오전 10시부터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 10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장기요양보험 및 건강보험 현안 사항에 대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지역 주민에게 설명했고, 제도 이용 방법 및 장기요양급여 종류 등에 대한 제도 전반적인 내용과 치매예방을 위해 공단에서 직접 제작해 배포한 힘뇌체조 등을 홍보했다.

 

또한, 주민들에게 흡연폐해 등을 알리고, 금연치료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금연치료 지원사업 참여 방법 및 절차에 대해 안내했으며, 공단 건강검진 활성화 및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201789일 정부에서 발표한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보장성 강화대책에 대한 현장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건강보험의 보장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고액의 의료비용 발생 방지,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 확대를 통한 가계 파탄 방지 등 보장성 강화 정책 홍보를 실시해 지역주민과 긍정적 공감대 형성을 이뤘다.

 

이 자리에서 이경진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센터장은 공단은 모든 국민이 노인장기 요양보험과 건강보험을 편안히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