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정명숙 의원 5분발언= 심폐 기능 소생법 등 구민안전 교육계획은

작성일 : 2021-03-19 16:43

16일 열린 제284회 송파구의회 임시회에서 나온 5분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 심폐소생술이란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나 사고 등으로 인해 호흡과 심장이 정지됐을 경우 인공으로 혈액 순환시켜 산소 공급을 보존해 주는 과정이라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명이 사망하고 상상하지 못했던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해 소중한 생명을 담보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귀중한 생명을 보호할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야 할 때인 것 같다.

 

송파구에서는 송파쌤 등을 통해 많은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예를 들면 송파쌤 교육은 송파에서 나고 자라고 완성되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석촌 꿈마루, 글로벌디베이트 등을 통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평생교육의 프로그램은 음양오행으로 배우는 성명학, 원데이클래스 등 정보화 교육을 통한 미래를 대비한 교육은 잘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교육도 중요하지만 구민의 안전교육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가끔씩 심폐 기능 소생법()에 대한 뉴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예약 없이 쓰러져 하나뿐인 생명을 잃을 수 있다. 동영상과 같이 장소를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으며 조금만 배우면 누구나 귀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골든타임 4가슴압박 회수는 분당 100120가슴압박 깊이는 약 5, 심장마비가 왔을 때 4분 이내에 적절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6070% 정도 소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 가지 제안을 한다면 송파구에서도 상설교육장을 개설해 직원 및 일반 구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한다면 구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번 기회에 계획이 수립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며 대한심폐소생협회는 송파구 법원로에 위치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