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아이랜시와 업무협약

취업역량 교육과 일자리 지원·홍보 활성화위해 업무협약

작성일 : 2021-03-19 21:08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310일 기업홍보매칭서비스 아이랜시(대표 윤정아)와 송파구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가 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의 역량교육과 취창업 지원사업 및 경제활동 재진입을 위한 사업 등을 이번 아이랜시와의 협력을 통해 활발히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센터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MOU 체결의 의미를 전했다.

 

센터는 여성의 역량 강화를 통한 취·창업지원, 동아리활동, 재능기부 등을 통한 지역 사회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경력단절이 아닌 일시 정지를 통해 쉼 없는 성장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교육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취업상담, 취업알선, 창업지원실 운영 등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랜시 윤정아 대표는 홍보와 마케팅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기에 전문직 사회활동을 원하는 송파구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홍보교육과 함께 취·창업으로 이어지는 통로 역할을 하고 싶다. 이에 송파구와 함께 진행한다면 더욱 시너지가 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이랜시는 홍보가 절실한 창업기업에게 담당홍보우먼을 매칭해 뉴스룸을 구축, 관리해주는 교육과 홍보 전문 기업이다. 윤 대표는 출산과 육아, 유학으로 단절되었던 기자 경력을 이어가며 지금의 아이랜시를 만들었다. 누구보다 여성의 경력 잇기가 어려운 현실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센터와 아이랜시는 경력을 이어가기 원하는 송파구 여성들의 일자리 협력망 구축을 통한 취업지원과 홍보전문인력 양성 교육 및 센터 행사와 창업기업 홍보 등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특강 외에도 비대면 취·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구인·구직상담, 창업지원실 운영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03-252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