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 무료 세척

일반주택 RFID음식물쓰레기 종량기…12월까지 월 1~2회 세척

작성일 : 2021-03-24 10:28

일반주택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RFID 종량기를 세척하는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기온 상승에 따른 음식물 악취를 방지하기 위해 일반주택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RFID 종량기(이하 종량기) 내 수거용기 세척을 실시한다.

 

구는 공동주택과 달리 일반주택 지역은 관리주체가 없어 종량기 설치 후 청결유지 등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는 전문 업체를 선정해 종량기 내·외부 위생관리에 나섰다.

 

일반주택에 설치된 종량기 850대의 수거용기를 오는 12월까지 월 12회 세척한다. 연중 기온이 가장 높은 하절기(68)에는 월 3회 실시할 예정이다.

 

세척은 고압스팀과 살균 및 소독제를 사용하며, EM(유용미생물)용액을 투입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구는 일반주택 음식물쓰레기 관리를 위해 상시근무 인력을 통해 종량기 외부 세척을 실시하고 있다. 동 주민센터에는 EM발효액 공급기를 설치해 악취제거, 해충예방 등에 사용하도록 무상 제공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칫 악취발생과 해충꼬임으로 주민불편이 발생할 수도 있는 음식물 수거용기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데 힘쓰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도시미관 개선에 힘써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