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 유권자가 알고 싶은 선거정보

<투표 시 유의사항>

작성일 : 2021-04-04 15:05

 

Q.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

A.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Q. 투표하러 갈 때 준비해야할 것은?

A.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가 필요하다. 다만, 신분증 등을 사진 촬영하거나 화면 캡쳐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 방역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

 

Q. 투표소 위치는 어떻게 알 수 있나?

A.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다.

 

또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 투표소 찾기서비스를 이용하면 투표소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Q. 투표용지에 기표를 잘못하였는데 투표용지를 다시 받을 수 없나?

A. 투표용지는 어떠한 경우에도 다시 교부하지 않으므로 주의해 기표해야 한다.

 

Q.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있나?

A.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다. 투표인증샷을 찍으시려면 투표소 입구 등에 설치한 포토존이나 투표소 표지판 등을 활용하면 된다.

 

Q. 기표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A. 기표소에 비치된 기표용구를 사용해 기표하지 않으면 무효가 된다.

 

두 후보자 이상에게 기표한 것, 어느 후보자란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것, 두 후보자란에 걸쳐서 기표한 것, 성명을 기재하거나 낙서를 한 것, 도장 또는 손도장을 찍은 것, 기표를 하지 않고 문자나 기호를 기입한 것도 무효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정치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