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당개들과 함께 한 찾아가는 구청장실

작성일 : 2017-10-13 14:44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달 30일 오전 둔촌동에 위치한 일자산 도시농업공원에서 제3기 강동서당 수료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151차 찾아가는 구청장실을 개최했다.

 

강동서당 프로그램은 문제행동 교정이 필요한 반려견 및 견주를 대상으로 강동구가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동물복지 사업 중 하나다. 찾아가는 구청장실은 이 날 교육을 마친 제3기 수료생들의 수료식 직후 반려견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수료생들은 평소 궁금해 하던 동물복지와 관련된 정책뿐 아니라 일상생활 중 느꼈던 생활불편 사항 등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구청장과 나누었다.

 

대화 중 도시농업공원에서 반려동물과 산책을 하다 자연스럽게 참여한 주민이 의견을 내기도 했다. 이구청장은 참여자들의 제안을 귀담아 듣고 메모를 하며 즉석에서 답변을 했다.

 

이 날 제안된 의견은 우선 이구청장이 즉석 답변을 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관련부서 검토 후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이 구청장은 오늘 대화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동물복지에 계속 관심을 갖고 보다 세심한 정책으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강동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